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요지경

곽상도 아들 50억 받은 의혹

by 하늘 미소 2021. 9. 28.
반응형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아들 곽정채 씨가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현역 국회의원이 그것도 국민의힘 정치인이 화천대유로부터 거액의 자금을 받은 인물과 직접 연루된 것은 처음입니다. 어찌된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과 김부선 불륜?, 지지율

 

이재명과 김부선 불륜?, 지지율

강력한 대선 주자로 손꼽히는 이재명 지사는 현재 많은 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추석연휴 직전 터진 일명 '대장동 게이트'로 인해 더욱 시끄러워졌습니다. 이런 상황에

11.ge-list.com

곽상도 부자의 해명

한편 한 언론매체는 이날 곽상도 의원 아들 곽정채 씨가 2015년 6월에 대장동 개발 시행사 화천대유에 입사해 지난 3월 퇴사하면서 퇴직금으로 약 50억원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언론매체에따르면, 화천대유 이성문 대표는 이에 대해 "직원이 퇴사를 했으니까 당연히 퇴직금을 지급한 것"이라며 "내부절차를 거쳐서 합법적으로 지급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경력과 급여에 비해 퇴직금이 너무 많은 것 아니냐'는 질문엔 "합법적으로 절차를 거쳐서 지급했다고 답했습니다.

화천대유에서 일한 뒤 퇴직금으로 50억원을 받아 논란이 되고 있는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아들 곽정채 씨는 이날 아버지 곽상도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버지 곽상도가 화천대유 배후에 있고 그로 인한 대가를 받은 건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곽정채 씨는 "일 열심히 하고, 회사에서 인정받고, 몸 상해서 돈 많이 번 건 사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곽상도 의원은 아들이 성과급 명목으로 돈을 받았으며 정확한 액수는 본인도 모른다는 입장입니다. 곽상도 의원은 언론매체와의 통화에서 "아들한테 최근 성과급으로 (회사로부터) 돈을 받은 게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회사하고 아들의 관계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물어보진 않았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어 '50억원은 아들이 일한 경력과 급여에 비해 액수가 너무 큰 것 아니냐'는 질문에 "회사에서 결정을 한 거고, 회사와 아들 사이에서 있었던 일이라 제가 뭐라고 답변을 드릴 수가 없다"며 "제가 관여가 돼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아들한테 너무 큰 돈인 건 아닌지 묻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그 얘기는 안 해봤다. 이미 다 끝난 상태에서 들은 얘기에 제가 뭐라고 하겠나"라고 말했습니다.

곽상도 의원의 아들 곽정채 씨가 받은 50억원이 온전히 퇴직금이나 성과급 명목이 아닐 수 있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곽상도 아들 석연치 않다

 

실제 곽정채 씨의 화천대유 입사 경위에는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 대표는 곽씨를 채용한 이유에 대해 언론매체와의 통화에서 "우리가 대장동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사람들이 인력이 제대로 세팅이 안 됐다. (사업) 초기에 사람들이, 직원이 필요하지 않겠느냐"며 "그러기 때문에 (곽상도 의원 아들을) 뽑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채용공고를 내긴 했지만 그 즈음에 (곽상도 의원이) '이렇게 일도 잘 할 수 있는 아들이 있는데 면접 한 번 보면 어떻겠나'라는 얘기가 있었다. 그래서 면접을 보게 된 것"이라며 "곽상도 의원은 김만배 대주주하고 저하고 이 사업을 하기 전부터 법조 선배였기 때문에 잘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곽상도 의원은 "화천대유에 투자한 적 없다"며 지분은 없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아들 채용 경위에 대해서는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 기자가 검찰 출입할 때 오래전부터 알았다"며 "부동산 시행사업을 하려고 한다고 들었다. (사람을 뽑는다는) 얘기를 듣고 아들한테 한번 알아보라고 얘기를 해서 채용이 된 것이다. 제가 누구한테 추천을 했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추천한 기억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그 회사 일에 대해서 언급한 사실도 없고 관련있는 상임위에 있어 본 적도 없다. 관련된 아무런 일도 한 적이 없다"며 "저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우리 당에서 (주장)하는 특검에 대해 다 동의를 한다. 무슨 사안이든 특검을 통해 빨리 규명하자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곽상도 비판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미디어아트 작가는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 곽정채 씨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 원 논란에 대해 “아들이 받은 돈이라 아빠는 모른다는 식으로 대응하지 말라”고 비판했습니다. 문준용 작가는 26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자기가 던진 칼날이 되돌아오는데 아들을 방패막이로 쓰는 건 비겁한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그는 곽상도 의원을 향해 “대통령 자식 공격으로 주목 받았지요. 그런데 하필이면 이번엔 자기 자식이 연관 되다니”라며 “자기가 휘두르던 칼이 주목받은 만큼, 원한 쌓은 만큼 거대해져 되돌아오겠다. 걷잡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이어 “그런데 그 칼에 아들까지 다칠지도 모른다. 그때 남 탓할 수 있을까”라며 “아드님은 그 부담을 떠안을 준비가 되어 있나”라고 물었습니다. ​곽상도 의원은 그동안 문준용 작가를 비롯한 문 대통령 관련 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해왔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곽정채 씨의 퇴직금 논란을 언급하며 “말이 나온 김에 곽상도 의원의 심각한 ‘내로남불’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화천대유 뜻은?

 

화천대유 뜻은?

화천대유와 천화동인의 뜻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천대유와 천화동인은 주역의 괘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주역이란 유학 오경의 하나로 세상을 음양 이원으로 가정하고, 그중

11.ge-list.com

이재명과 김부선 불륜?, 지지율

 

이재명과 김부선 불륜?, 지지율

강력한 대선 주자로 손꼽히는 이재명 지사는 현재 많은 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추석연휴 직전 터진 일명 '대장동 게이트'로 인해 더욱 시끄러워졌습니다. 이런 상황에

11.ge-lis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