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엔트리 SUV, 캐스퍼가 주요 사양과 내장 디자인 그리고 가격을 공개하며 14일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을 시작합니다. 캐스퍼는 아토스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경형차 이자, 국내 최초의 경형 SUV로 개성 강한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조절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즉, 캐스퍼는 경형 차이지만 최신 트렌드를 따라 SUV의 형태를 띠었고,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해 사양을 다채롭게 구성한 것입니다. 14일부터 진행되는 얼리버드 예약은 기존 영업망이 아닌 캐스퍼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진행되며, 고객 직접 판매는 29일 디지털 프리미어 이후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캐스퍼의 주요 특징과 가격, 온라인 사전예약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캐스퍼 외부,실내 디자인
이미 선공개된 외장 디자인을 통해 알려진 것처럼 캐스퍼는 아이코닉 한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특히 외관의 경우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 감성을 담았는데, 여타 다른 현대 SUV와 동일한 분리형 헤드램프 구성 그리고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이 주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아울러 터보 모델의 경우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와 메시타입의 그릴, 스포티한 스키드 플레이트로 한층 더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전하죠.
후면에도 전면과 동일한 원형의 램프 디자인 그리고 파라메트릭 패턴을 활용한 테일램프를 통해 일체감 있는 디자인은 물론, 캐스퍼만의 개성을 드러내며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가격과 함께 공개된 실내도 주목할 요소가 많습니다. 캐스퍼의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하되,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 활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울러 슬림 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을 통해 개방감을 확대하고 동승석 전방에 USB 충전 포트와 오픈 트레이의 수납공간을 배치,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센터 콘솔을 삭제하고 기어 레버를 대시보드에 배치한 부분도 캐스퍼만의 개성을 불어 넣습니다. 기존에 없던 구성과 배치를 통해 개방성을 확보했고, 벤치형 시트 구성은 운전석과 조수석의 자유로운 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컬러 대비를 활용한 부분 또한 눈에 띕니다. 1열 시트의 경우 투톤 컬러를 적용하고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 지퍼 형태의 박음질 등 디테일을 더해 개성을 보다 강하게 표현합니다. 참고로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되는 퍼플 컬러의무드램프,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기본 적용되는 하운드투스 패턴의 천장 내장은 캐스퍼만의 개성을 보다 선명하게 드러내는 부분들입니다.
캐스퍼 실내 공간
독특한 실내 구성과 함께 공간 활용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캐스퍼는 1열과 2열 전 좌석에 폴딩,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을 적용, 공간 활용성을 강화했습니다.
2열 시트는 최대 160mm 앞/뒤 슬라이딩을 지원하며 최대 39도 리클라이닝을 통해 후석 탑승자로 하여금 보다 쾌적한 공간을 경험하도록 했습니다.
캐스퍼 운전자 주행 보조
캐스퍼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 7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며,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통해 충분한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캐스퍼 전 트림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차로 이탈 방지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차 최초로 적용,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캐스퍼의 모던 트림에서부터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 센스를 추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 측면 충돌 시 앞좌석 승객 간 충돌과 내장 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 위험을 최소화했습니다.
캐스퍼 파워트레인
캐스퍼의 파워 트레인은 가솔린 1.0을 기본으로 가솔린 1.0 터보 엔진을 탑재한 캐스퍼 액티브를 선택 사양으로 운영합니다. 가솔린 1.0은 76마력의 최고출력과 9.7kgf.m의 최대토크를 바탕으로 14.3km/ℓ의 복합 연비를 달성했으며 가솔린 1.0 터보의 경우 100마력의 최고출력과 17.5kgf.m의 최대토크 그리고 12.8km/ℓ의 복합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모던 트림 기준 눈길, 진흙길, 모래길 등 주행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을 통합 제어하는 2WD 험로 주행모드를 기본 탑재하며 이외에도 차량 내 간편 결제 시스템 현대 카페이, 서버 기반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의 편의 사양을 적용해 경형차로는 보기 드문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캐스퍼 가격
캐스퍼의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 원, 모던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이며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에서부터 지능형 안전 기술과 앞좌석 센터 에어백 및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락폴딩 등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탑재해 합리적 가격으로 높은 상품성을 경험하도록 했습니다.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 외장 사양으로 구성한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추가 가능하며, 가격은 스마트와 모던 95만 원, 인스퍼레이션 90만 원입니다.
참고로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캐스퍼 액티브 선택 시 전용 휠과 리어 스포일러로 구성한 '액티브 플러스'를 추가할 수 있어 더욱 날렵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캐스퍼 온라인 얼리버드 사전예약 가격
14일부터 진행되는 얼리버드 예약은 기존 오프라인 사전 예약과 동일하게 사양을 선택하고 예약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현대차는 29일 캐스퍼 판매 개시 후 6일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는 기간을 운영하며, 사양과 컬러는 정식 계약 전화 기간에 변경 가능합니다.
현대는 캐스퍼 구개 고객을 위한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도 함께 운영, 신차 특화 할부와 전용 카드, 중고차 잔가 보장 서비스, 사고 케어 등의 혜택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엔트리 SUV로써 디자인과 공간성, 안전성과 경제성 등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현대차 최초로 도입한 온라인 직접 판매는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4일부터 진행되는 얼리버드 예약은 기존 오프라인 사전 예약과 동일하게 사양을 선택하고 예약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현대차는 29일 캐스퍼 판매 개시 후 6일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는 기간을 운영하며, 사양과 컬러는 정식 계약 전화 기간에 변경 가능합니다.
현대는 캐스퍼 구개 고객을 위한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도 함께 운영, 신차 특화 할부와 전용 카드, 중고차 잔가 보장 서비스, 사고 케어 등의 혜택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엔트리 SUV로써 디자인과 공간성, 안전성과 경제성 등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현대차 최초로 도입한 온라인 직접 판매는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래의 글은 캐스퍼의 제원 비교 글 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글입니다.
'부릉부릉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K8을 사야되는 이유,가격,성능,제원 (0) | 2021.10.19 |
---|---|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특별함 (0) | 2021.10.14 |
제네시스 GV80 정보 (0) | 2021.10.06 |
제네시스 G80 2022는 이렇게 다릅니다 (0) | 2021.10.02 |
제네시스 GV70의 모든 것 (0) | 2021.10.01 |
댓글